알림공간
2021년 수능 수험생을 위한 9일기도
– 지향 : 수능 수험생과 부모를 위하여 기도합니다.
– 지향 : 수능 수험생과 부모를 위하여 기도합니다.
9일
기도
일정내용복음비고
1일차11월 10일
수요일
수험생들과 부모들에게 평온함을 주소서.시편
116
영광의 신비
2일차11월 11일
목요일
수험생들과 부모들이 과정에 충실하게 하소서.1사무
12, 20-24
빛의 신비
3일차11월 12일
금요일
수험생들과 부모들에게 지혜로움이 충만하게 하소서.1코린
1, 24-30
고통의 신비
4일차11월 13일
토요일
수험생들과 부모들에게 주님께 의탁할 수 있는 용기를 주소서.집회
25, 7-12
환희의 신비
5일차11월 14일
일요일
수험생들과 부모들에게 영혼과 육신의 건강을 허락해 주소서.요한
5, 1-9
영광의 신비
6일차11월 15일
월요일
수험생들과 부모들에게 경쟁이 아닌 '함께' 살아갈 수 있는 지혜로움을 허락하소서.마태
18, 19-20
환희의 신비
7일차11월 16일
화요일
수험생들과 부모들에게 주님의 십자가의 고통을 헤아릴 지혜로움을 주소서.루카
9, 23-27
고통의 신비
8일차11월 17일
수요일
수험생들과 부모들이 어떤 결과든 주님께서 새로운 길을
열어 주실 것임을 믿고 받아들이게 하소서.

11, 13-20
영광의 신비
9일차11월 18일
목요일
주님! 모든 것이 주님의 준비된 시간 속에 있음을 깨닫고
모든 것에 감사하며 살아가게 하소서.
1코린
1, 4-9
빛의 신비
※ 성경말씀을 읽고 묵상하십시오.
※ 묵상한 후, 묵주기도를 드립니다.
Monthly Weekly Daily

3월 2024

SU
MO
TU
WE
TH
FR
SA
25
26
27
28
29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1
2
3
4
5
6
Events for 3월

1st

No Events
Events for 3월

2nd

No Events
Events for 3월

3rd

No Events
Events for 3월

4th

No Events
Events for 3월

5th

No Events
Events for 3월

6th

No Events
Events for 3월

7th

No Events
Events for 3월

8th

No Events
Events for 3월

9th

No Events
Events for 3월

10th

No Events
Events for 3월

11th

No Events
Events for 3월

12th

No Events
Events for 3월

13th

No Events
Events for 3월

14th

No Events
Events for 3월

15th

No Events
Events for 3월

16th

No Events
Events for 3월

17th

No Events
Events for 3월

18th

No Events
Events for 3월

19th

No Events
Events for 3월

20th

No Events
Events for 3월

21st

No Events
Events for 3월

22nd

No Events
Events for 3월

23rd

No Events
Events for 3월

24th

No Events
Events for 3월

25th

No Events
Events for 3월

26th

No Events
Events for 3월

27th

No Events
Events for 3월

28th

No Events
Events for 3월

29th

No Events
Events for 3월

30th

No Events
Events for 3월

31st

No Events

2021년 수능 수험생을 위한 9일기도

  • 제 1 일 "수험생들과 부모들에게 평온함을 주소서."
    제1일 [1] 성호경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2] 시작기도 주님의 기도 [3] 성경말씀(시편 116) 내 애원의 소리를 들어 주시니 나 주님을 사랑하네. 내게 당신의 귀를 기울이셨으니 내 한평생 그분을 부르리라. 죽음의 올가미가 나를 에우고 저승의 공포가 나를 덮쳐 나는 고난과 근심에 사로잡혔네. 이에 나 주님의 이름을 받들어 불렀네. “아, 주님 제 목숨을 살려 주소서.” 주님은 너그럽고 의로우시며 우리 하느님은 자비를 베푸시는 분 주님은 소박한 이들을 지켜 주시는 분 가엾은 나를 구해 주셨네. 내 영혼아, 주님께서 너에게 잘해 주셨으니 평온으로 돌아가라. 정녕 당신께서는 제 목숨을 죽음에서, 제 눈을 눈물에서, 제 발을 넘어짐에서 구하셨습니다. 나는 주님 앞에서 걸어가리라, 산 이들의 땅에서. “내가 모진 괴로움을 당하는구나.” 되뇌면서도 나는 믿었네. 내가 질겁하여 말하였네. “사람은 모두 거짓말쟁이.” 나 무엇으로 주님께 갚으리오? 내게 베푸신 그 모든 은혜를. 구원의 잔을 들고서 주님의 이름을 받들어 부르네. 주님께 나의 서원들을 채워 드리리라, 그분의 모든 백성 앞에서. 당신께 성실한 이들의 죽음이 주님의 눈에는 소중하네. 아, 주님 저는 정녕 당신의 종 저는 당신의 종, 당신 여종의 아들. 당신께서 저의 사슬을 풀어 주셨습니다. 당신께 감사의 제물을 바치며 주님의 이름을 받들어 부릅니다. 주님께 나의 서원들을 채워 드리리라, 그분의 모든 백성 앞에서 주님의 집 앞뜰에서 예루살렘아, 네 한가운데에서. 할렐루야! [4] 묵상하기 [5] 묵주기도 + 영광의 신비 1단) 예수님께서 부활하심을 묵상합시다. 2단) 예수님께서 승천하심을 묵상합시다. 3단) 예수님께서 성령을 보내심을 묵상합시다. 4단) 예수님께서 마리아를 하늘에 불러올리심을 묵상합시다. 5단) 예수님께서 마리아께 천상 모후의 관을 씌우심을 묵상합시다. [6] 마침기도 주님! 모두가 겸손한 자녀가 되게 하소서. 주님! 모두가 거룩한 사람이 되게 하소서. 주님의 사랑 속에 살아가는 저희 모든 것이 준비된 주님 시간 안에 있음을 깨닫고 살아가게 해 주소서. 어떤 결과든 모든 것이 영원한 삶을 향한 여정에 있음을 깨닫고 그 결과를 겸허하게 받아들이며 살아가게 하소서. 주님의 자녀로 주님의 눈으로 세상을 볼 수 있는 지혜로움을 허락하소서. 최선을 다한 후에 얻은 결과가 어떤 것이든 겸허하게 받아들이는 주님의 성실한 자녀가 되게 하소서. 아멘.
  • 제 2 일 "수험생들과 부모들이 과정에 충실하게 하소서."
    제2일 [1] 성호경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2] 시작기도 주님의 기도 [3] 성경말씀(1사무 12, 20-24) 사무엘이 백성에게 말하였다. “두려워하지 마시오. 여러분이 이 모든 악을 저질렀지만, 이제부터라도 주님을 따르지 않고 돌아서는 일 없이, 마음을 다하여 주님을 섬기시오. 여러분에게 이익도 구원도 주지 못하는 헛된 것들을 따르려고 돌아서지 마시오. 그것들은 정녕 헛된 것들이오. 주님께서는 당신의 위대하신 이름 때문에 당신 백성을 물리치지 않으실 것이오. 주님께서는 여러분을 당신 백성으로 만드시기를 원하셨소. 나 또한 여러분을 위하여 기도하기를 그치거나 하여 주님께 죄를 짓지는 않을 것이오. 그리고 나는 여러분에게 좋고 바른길을 가르쳐 주겠소. 여러분은 오로지 주님만을 경외하고 마음을 다하여 그분만을 충실하게 섬기시오. 그리고 주님께서 여러분에게 해 주신 위대한 일을 똑똑히 보시오. [4] 묵상하기 [5] 묵주기도 + 빛의 신비 1단) 예수님께서 세례받으심을 묵상합시다. 2단) 예수님께서 카나에서 첫 기적을 행하심을 묵상합시다. 3단) 예수님께서 하느님 나라를 선포하심을 묵상합시다. 4단) 예수님께서 거룩하게 변모하심을 묵상합시다. 5단) 예수님께서 성체성사를 세우심을 묵상합시다. [6] 마침기도 주님! 모두가 겸손한 자녀가 되게 하소서. 주님! 모두가 거룩한 사람이 되게 하소서. 주님의 사랑 속에 살아가는 저희 모든 것이 준비된 주님 시간 안에 있음을 깨닫고 살아가게 해 주소서. 어떤 결과든 모든 것이 영원한 삶을 향한 여정에 있음을 깨닫고 그 결과를 겸허하게 받아들이며 살아가게 하소서. 주님의 자녀로 주님의 눈으로 세상을 볼 수 있는 지혜로움을 허락하소서. 최선을 다한 후에 얻은 결과가 어떤 것이든 겸허하게 받아들이는 주님의 성실한 자녀가 되게 하소서. 아멘.
  • 제 3 일 "수험생들과 부모들에게 지혜로움이 충만하게 하소서."
    제3일 [1] 성호경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2] 시작기도 주님의 기도 [3] 성경말씀(1코린 1, 24-30) 그렇지만 유다인이든 그리스인이든 부르심을 받은 이들에게 그리스도는 하느님의 힘이시며 하느님의 지혜이십니다. 하느님의 어리석음이 사람보다 더 지혜롭고 하느님의 약함이 사람보다 더 강하기 때문입니다. 형제 여러분, 여러분이 부르심을 받았을 때를 생각해 보십시오. 속된 기준으로 보아 지혜로운 이가 많지 않았고 유력한 이도 많지 않았으며 가문이 좋은 사람도 많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하느님께서는 지혜로운 자들을 부끄럽게 하시려고 이 세상의 어리석은 것을 선택하셨습니다. 그리고 하느님께서는 강한 것을 부끄럽게 하시려고 이 세상의 약한 것을 선택하셨습니다. 하느님께서는 있는 것을 무력하게 만드시려고, 이 세상의 비천한 것과 천대받는 것 곧 없는 것을 선택하셨습니다. 그리하여 어떠한 인간도 하느님 앞에서 자랑하지 못하게 하셨습니다. 그러나 하느님께서는 여러분을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 살게 해 주셨습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우리에게 하느님에게서 오는 지혜가 되시고, 의로움과 거룩함과 속량이 되셨습니다. [4] 묵상하기 [5] 묵주기도 + 고통의 신비 1단)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하여 피땀 흘리심을 묵상합시다. 2단)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하여 매 맞으심을 묵상합시다. 3단)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하여 가시관 쓰심을 묵상합시다. 4단)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하여 십자가 지심을 묵상합시다. 5단)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하여 십자가에 못 박혀 돌아가심을 묵상합시다. [6] 마침기도 주님! 모두가 겸손한 자녀가 되게 하소서. 주님! 모두가 거룩한 사람이 되게 하소서. 주님의 사랑 속에 살아가는 저희 모든 것이 준비된 주님 시간 안에 있음을 깨닫고 살아가게 해 주소서. 어떤 결과든 모든 것이 영원한 삶을 향한 여정에 있음을 깨닫고 그 결과를 겸허하게 받아들이며 살아가게 하소서. 주님의 자녀로 주님의 눈으로 세상을 볼 수 있는 지혜로움을 허락하소서. 최선을 다한 후에 얻은 결과가 어떤 것이든 겸허하게 받아들이는 주님의 성실한 자녀가 되게 하소서. 아멘.
  • 제 4 일 "수험생들과 부모들에게 주님께 의탁할 수 있는 용기를 주소서."
    제4일 [1] 성호경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2] 시작기도 주님의 기도 [3] 성경말씀(집회 25, 7-12) 내 마음에 행복이라고 생각하는 아홉 가지가 있는데 여기에 열 번째 것을 덧붙여 내 혀로 알린다. 자기 자식으로 말미암아 기뻐하는 사람과 살아서 원수들이 망하는 것을 보는 사람은 행복하다. 지각 있는 아내와 함께 사는 사람 혀로 죄를 짓지 않는 사람 자기보다 못한 자에게 종노릇하지 않는 사람은 행복하다. 현명을 찾은 사람 주의 깊게 듣는 청중에게 이야기하는 사람은 행복하다. 지혜를 찾은 사람은 얼마나 위대한가! 그러나 주님을 경외하는 이보다 위대한 이는 없다. 주님을 경외함은 모든 것을 뛰어넘으니 주님을 경외하는 이를 누구와 비교할 수 있으랴? 주님을 경외함은 그분에 대한 사랑의 시작이요 믿음은 그분에 대한 의탁의 시작이다. [4] 묵상하기 [5] 묵주기도 + 환희의 신비 1단) 마리아께서 예수님을 잉태하심을 묵상합시다. 2단) 마리아께서 엘리사벳을 찾아보심을 묵상합시다. 3단) 마리아께서 예수님을 낳으심을 묵상합시다. 4단) 마리아께서 예수님을 성전에 바치심을 묵상합시다. 5단) 마리아께서 잃으셨던 예수님을 성전에서 찾으심을 묵상합시다. [6] 마침기도 주님! 모두가 겸손한 자녀가 되게 하소서. 주님! 모두가 거룩한 사람이 되게 하소서. 주님의 사랑 속에 살아가는 저희 모든 것이 준비된 주님 시간 안에 있음을 깨닫고 살아가게 해 주소서. 어떤 결과든 모든 것이 영원한 삶을 향한 여정에 있음을 깨닫고 그 결과를 겸허하게 받아들이며 살아가게 하소서. 주님의 자녀로 주님의 눈으로 세상을 볼 수 있는 지혜로움을 허락하소서. 최선을 다한 후에 얻은 결과가 어떤 것이든 겸허하게 받아들이는 주님의 성실한 자녀가 되게 하소서. 아멘.
  • 제 5 일 "수험생들과 부모들에게 영혼과 육신의 건강을 허락해 주소서."
    제5일 [1] 성호경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2] 시작기도 주님의 기도 [3] 성경말씀(요한 5, 1-9) 그 뒤에 유다인들의 축제 때가 되어 예수님께서 예루살렘에 올라가셨다. 예루살렘의 ‘양 문’ 곁에는 히브리 말로 벳자타라고 불리는 못이 있었다. 그 못에는 주랑이 다섯 채 딸렸는데, 그 안에는 눈먼 이, 다리저는 이, 팔다리가 말라비틀어진 이 같은 병자들이 많이 누워 있었다. 그들은 물이 움직이기를 기다리고 있었다. 이따금 주님의 천사가 그 못에 내려와 물을 출렁거리게 하였는데, 물이 출렁거린 다음 맨 먼저 못에 내려가는 이는 무슨 질병에 걸렸더라도 건강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거기에는 서른여덟 해나 앓는 사람도 있었다. 예수님께서 그가 누워 있는 것을 보시고 또 이미 오래 그렇게 지낸다는 것을 아시고는, “건강해지고 싶으냐?” 하고 그에게 물으셨다. 그 병자가 예수님께 대답하였다. “선생님, 물이 출렁거릴 때에 저를 못 속에 넣어 줄 사람이 없습니다. 그래서 제가 가는 동안에 다른 이가 저보다 먼저 내려갑니다.” 예수님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일어나 네 들것을 들고 걸어가거라.” 그러자 그 사람은 곧 건강하게 되어 자기 들것을 들고 걸어갔다. [4] 묵상하기 [5] 묵주기도 + 영광의 신비 1단) 예수님께서 부활하심을 묵상합시다. 2단) 예수님께서 승천하심을 묵상합시다. 3단) 예수님께서 성령을 보내심을 묵상합시다. 4단) 예수님께서 마리아를 하늘에 불러올리심을 묵상합시다. 5단) 예수님께서 마리아께 천상 모후의 관을 씌우심을 묵상합시다. [6] 마침기도 주님! 모두가 겸손한 자녀가 되게 하소서. 주님! 모두가 거룩한 사람이 되게 하소서. 주님의 사랑 속에 살아가는 저희 모든 것이 준비된 주님 시간 안에 있음을 깨닫고 살아가게 해 주소서. 어떤 결과든 모든 것이 영원한 삶을 향한 여정에 있음을 깨닫고 그 결과를 겸허하게 받아들이며 살아가게 하소서. 주님의 자녀로 주님의 눈으로 세상을 볼 수 있는 지혜로움을 허락하소서. 최선을 다한 후에 얻은 결과가 어떤 것이든 겸허하게 받아들이는 주님의 성실한 자녀가 되게 하소서. 아멘.
  • 제 6 일 "수험생들과 부모들에게 경쟁이 아닌 ‘함께’ 살아갈 수 있는 지혜로움을 허락하소서."
    제6일 [1] 성호경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2] 시작기도 주님의 기도 [3] 성경말씀(마태 18, 19-20) “내가 또 진실로 너희에게 말한다. 너희 가운데 두 사람이 이 땅에서 마음을 모아 무엇이든 청하면,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께서 이루어 주실 것이다. 두 사람이나 세 사람이라도 내 이름으로 모인 곳에는 나도 함께 있기 때문이다.” [4] 묵상하기 [5] 묵주기도 + 환희의 신비 1단) 마리아께서 예수님을 잉태하심을 묵상합시다. 2단) 마리아께서 엘리사벳을 찾아보심을 묵상합시다. 3단) 마리아께서 예수님을 낳으심을 묵상합시다. 4단) 마리아께서 예수님을 성전에 바치심을 묵상합시다. 5단) 마리아께서 잃으셨던 예수님을 성전에서 찾으심을 묵상합시다. [6] 마침기도 주님! 모두가 겸손한 자녀가 되게 하소서. 주님! 모두가 거룩한 사람이 되게 하소서. 주님의 사랑 속에 살아가는 저희 모든 것이 준비된 주님 시간 안에 있음을 깨닫고 살아가게 해 주소서. 어떤 결과든 모든 것이 영원한 삶을 향한 여정에 있음을 깨닫고 그 결과를 겸허하게 받아들이며 살아가게 하소서. 주님의 자녀로 주님의 눈으로 세상을 볼 수 있는 지혜로움을 허락하소서. 최선을 다한 후에 얻은 결과가 어떤 것이든 겸허하게 받아들이는 주님의 성실한 자녀가 되게 하소서. 아멘.
  • 제 7 일 "수험생들과 부모들에게 주님의 십자가의 고통을 헤아릴 지혜로움을 주소서."
    제7일 [1] 성호경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2] 시작기도 주님의 기도 [3] 성경말씀(루카 9, 23-27) 예수님께서 모든 사람에게 말씀하셨다. “누구든지 내 뒤를 따라오려면, 자신을 버리고 날마다 제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라야 한다. 정녕 자기 목숨을 구하려는 사람은 목숨을 잃을 것이고, 나 때문에 자기 목숨을 잃는 그 사람은 목숨을 구할 것이다. 사람이 온 세상을 얻고도 자기 자신을 잃거나 해치게 되면 무슨 소용이 있느냐? 누구든지 나와 내 말을 부끄럽게 여기면, 사람의 아들도 자기의 영광과 아버지와 거룩한 천사들의 영광에 싸여 올 때에 그를 부끄럽게 여길 것이다. 내가 참으로 너희에게 말한다. 이곳에 서 있는 이들 가운데에는 죽기 전에 하느님의 나라를 볼 사람들이 더러 있다.” [4] 묵상하기 [5] 묵주기도 + 고통의 신비 1단)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하여 피땀 흘리심을 묵상합시다. 2단)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하여 매 맞으심을 묵상합시다. 3단)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하여 가시관 쓰심을 묵상합시다. 4단)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하여 십자가 지심을 묵상합시다. 5단)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하여 십자가에 못 박혀 돌아가심을 묵상합시다. [6] 마침기도 주님! 모두가 겸손한 자녀가 되게 하소서. 주님! 모두가 거룩한 사람이 되게 하소서. 주님의 사랑 속에 살아가는 저희 모든 것이 준비된 주님 시간 안에 있음을 깨닫고 살아가게 해 주소서. 어떤 결과든 모든 것이 영원한 삶을 향한 여정에 있음을 깨닫고 그 결과를 겸허하게 받아들이며 살아가게 하소서. 주님의 자녀로 주님의 눈으로 세상을 볼 수 있는 지혜로움을 허락하소서. 최선을 다한 후에 얻은 결과가 어떤 것이든 겸허하게 받아들이는 주님의 성실한 자녀가 되게 하소서. 아멘.
  • 제 8 일 "수험생들과 부모들이 어떤 결과든 주님께서 새로운 길을 열어 주실 것임을 믿고 받아들이게 하소서."
    제8일 [1] 성호경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2] 시작기도 주님의 기도 [3] 성경말씀(욥 11, 13-20) 자네가 마음을 곧게 하고 그분을 향하여 손을 펼친다면. 자네 손에 죄악이 있다면 멀리 치워 버리고 자네 천막에 불의가 머무르지 못하도록 하게나. 그러면 자네는 거리낌 없이 얼굴을 들 수 있고 안전하게 되어 두려워하지 않을 것이네. 또 자네는 고통을 잊고 그것을 흘러간 물처럼 되돌아볼 수 있겠지. 자네 생애는 대낮보다 밝게 일어서고 어둡더라도 아침처럼 될 것일세. 희망이 있기에 자네는 신뢰할 수 있으며 둘러보고서는 안심하고 자리에 들 것이네. 자네가 누우면 무섭게 하는 자 없고 많은 이가 자네 비위를 맞추려 할 것일세. 그러나 악인들의 눈은 스러져 가고 그들에게는 도피처가 없어진다네. 그들의 희망은 마지막 숨을 내뱉는 것뿐이라네. [4] 묵상하기 [5] 묵주기도 + 영광의 신비 1단) 예수님께서 부활하심을 묵상합시다. 2단) 예수님께서 승천하심을 묵상합시다. 3단) 예수님께서 성령을 보내심을 묵상합시다. 4단) 예수님께서 마리아를 하늘에 불러올리심을 묵상합시다. 5단) 예수님께서 마리아께 천상 모후의 관을 씌우심을 묵상합시다. [6] 마침기도 주님! 모두가 겸손한 자녀가 되게 하소서. 주님! 모두가 거룩한 사람이 되게 하소서. 주님의 사랑 속에 살아가는 저희 모든 것이 준비된 주님 시간 안에 있음을 깨닫고 살아가게 해 주소서. 어떤 결과든 모든 것이 영원한 삶을 향한 여정에 있음을 깨닫고 그 결과를 겸허하게 받아들이며 살아가게 하소서. 주님의 자녀로 주님의 눈으로 세상을 볼 수 있는 지혜로움을 허락하소서. 최선을 다한 후에 얻은 결과가 어떤 것이든 겸허하게 받아들이는 주님의 성실한 자녀가 되게 하소서. 아멘.
  • 제 9 일 "주님! 모든 것이 주님의 준비된 시간 속에 있음을 깨닫고 모든 것에 감사하며 살아가게 하소서."
    제9일 [1] 성호경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2] 시작기도 주님의 기도 [3] 성경말씀(1코린 1, 4-9) 나는 하느님께서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여러분에게 베푸신 은총을 생각하며, 여러분을 두고 늘 나의 하느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여러분은 그리스도 안에서 어느 모로나 풍요로워졌습니다. 어떠한 말에서나 어떠한 지식에서나 그렇습니다. 그리스도에 관한 증언이 여러분 가운데에 튼튼히 자리를 잡은 것입니다. 그리하여 여러분은 어떠한 은사도 부족함이 없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시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분께서는 또한 여러분을 끝까지 굳세게 하시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날에 흠잡을 데가 없게 해 주실 것입니다. 하느님은 성실하신 분이십니다. 그분께서 당신의 아드님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와 친교를 맺도록 여러분을 불러 주셨습니다. [4] 묵상하기 [5] 묵주기도 + 빛의 신비 1단) 예수님께서 세례받으심을 묵상합시다. 2단) 예수님께서 카나에서 첫 기적을 행하심을 묵상합시다. 3단) 예수님께서 하느님 나라를 선포하심을 묵상합시다. 4단) 예수님께서 거룩하게 변모하심을 묵상합시다. 5단) 예수님께서 성체성사를 세우심을 묵상합시다. [6] 마침기도 주님! 모두가 겸손한 자녀가 되게 하소서. 주님! 모두가 거룩한 사람이 되게 하소서. 주님의 사랑 속에 살아가는 저희 모든 것이 준비된 주님 시간 안에 있음을 깨닫고 살아가게 해 주소서. 어떤 결과든 모든 것이 영원한 삶을 향한 여정에 있음을 깨닫고 그 결과를 겸허하게 받아들이며 살아가게 하소서. 주님의 자녀로 주님의 눈으로 세상을 볼 수 있는 지혜로움을 허락하소서. 최선을 다한 후에 얻은 결과가 어떤 것이든 겸허하게 받아들이는 주님의 성실한 자녀가 되게 하소서. 아멘.
  • 기간

    컬러구분

    원주가톨릭사회복지회 | 이사장 : 곽호인 신부 | 상임이사 : 배하정 신부
    법인등록번호 : 141232-0000411
    강원도 원주시 개륜1길 65(봉산동 753-1) / Tel. 033-731-4557 / Fax. 033-731-4559 / E-mail. wjcaritas@catholic.or.kr